회원 로그인

MEMBER LOGIN


 
이런 비유풀이·성경공부는 신천지!   13-11-21
청지기   2,158
 
이런 비유풀이·성경공부는 신천지!

백상현 기자 100sh@kmib.co.kr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회장 진용식 목사)가 9일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 복음방 과정 때 반드시 가르치는 비유풀이 그림 3개와 성경공부 주제 18개를 공개했다. 이들 그림과 주제는 신천지 교리를 지탱하는 발판으로 이만희 교주를 보혜사로 받아들이게 하는 핵심 장치다.

협회는 “보통 신천지에 미혹된 성도들은 2개월간의 복음방 교육을 받는데 어디인 줄도 모르고 말씀이 신기하게 맞아떨어지는 것에 희열을 느끼며 성경공부에 몰입한다”면서 “만약 성도들이 신천지 비유풀이 그림 3개와 성경공부 주제 18개를 미리 숙지한다면 신천지의 거짓말 포교에 넘어갔다 하더라도 잘못된 복음방 교육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가 제시한 첫 번째 그림은 마태복음 13장 31∼32절에 나오는 겨자씨 비유다(그림1). 신천지는 문답형식으로 비유풀이를 하며 칠판에 씨, 밭, 나무, 새를 그리며 가르치는데 성경구절을 일일이 찾아가며 씨는 말씀, 밭은 마음, 나무는 사람, 새는 영(靈)이라고 교육한다.

이들은 말씀의 씨를 마음에 받아서 성령이 임한 사람에게 새가 깃들이면 그것이 천국이 된다고 주장한다. 훗날 나무는 이만희 교주, 12가지는 12지파장, 열매는 14만4000명, 새는 순교한 14만4000명으로 뜻이 확장된다.

두 번째 그림은 끓는 가마 비유다(그림2). 신천지는 말씀(렘 1:13, 겔 24:3∼6, 미 3:1∼12)을 인용해 끓는 가마가 성도들을 달달 볶는 기성교회를 의미한다며 교회를 공격한다. 기성교회 목자들은 나무가 되어 가마(교회) 안에 들어간 양고기(성도)를 불(사단의 불)로 삶는다는 것이다.

세 번째 그림은 구름과 비, 풀·채소 그림이다(그림3). 생명수, 양식, 물 등과 연관이 돼 있는 말씀(계 22:17, 신 32:2, 고전 3:6∼9)을 제시하며 구름(성령)에서 비(생명의 말씀)가 내릴 때 풀, 채소(사람)가 생기를 얻는다고 말한다. 훗날 신천지는 생명을 주고 심령을 깨끗게 하는 생명의 말씀이 이만희 교주로부터 나온다고 주장한다.

전단지 형태로 출력하기

신현욱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구리상담소장은 “겨자씨 비유에서 볼 수 있듯 신천지는 아주 작다는 뜻의 ‘겨자’라는 의미는 없애버리고 ‘씨’만 남겨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교리를 조립한다”면서 “단어 중심의 성경 해석은 결과적으로 심각한 오류를 가져온다. 이런 조잡한 논리는 마치 공중화장실이라는 단어를 공중, 화장, 실로 분리해 ‘공중에 떠서 메이크업을 하는 공간’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미션라이프>
 

[신천지 복음방 교육을 해부한다] (1) 성경공부 필요성 심기 
신천지 이단 대책 세미나 1~4 - 신현욱 전도사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  포인트정책  |  사이트맵  |  온라인문의